[이럴땐 요렇게]/잉크젯과 잉크

HP-3820 서비스 스테이션 불량 원인

단빈의 잉크 세상 2007. 12. 20. 01:14

HP-데스트젯 3820 이기종은 조금만 부주의 해도 서비스 스테이션의 고장이 잘나는

기종입니다.

 

고장의 증상은 스테이션의 초기화가 되지않아 프린트기가

작동을 하지못하는 증상입니다.

스테이션 고장원인은 주로 [스테이션 기어 파손] 으로 인하여

발생 합니다. 고장이 나면 프린트기의  덮개를 열어도

잉크함[캐리지 에셈블리]이 중앙으로 이동 되지 못하고

프린트의 맨 오른쪽 스테이션에 고정되어 꼼짝을 안합니다.

 

파손 원인은 주로 용지가 걸렸을때 앞쪽으로 무리하게 용지를 제거하기위해 당길때와

잉크 찌꺼지가 너무 많이 쌓여 기어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못하고 부하가 걸려 기어가

파손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물론 기어의 자체 결함도 있습니다....

 

예방책은 용지가 걸렸을때는 필히 뒷쪽의 용지 제거 커버를 열어 제거 하시고 잉크 찌거기는

프린트 덮개를 연후 주기적으로 나무 젓가락등을 이용 하여  찌꺼기를 제거하시면 보다

오래도록 별고장없이 프린트를 사용 할수 있습니다.

 

[서비스 스테이션 모습]

 [기어 박스 모습]

 [기어박스 내부]

 [파손된 기어 모습]

 [정상적인 기어 모습]

 [파손된 작은 기어 모습] -구조적으로 기어의 키 가 약하여 잘 부러진다.

 [정상인 작은기어 모습]

 

기어 파손으로 인한 고장시 HP A/S 수리비용은 3~4만 정도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