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전송 오류 코드
오류 코드 | 오류 정의 |
---|---|
300 | 해당 팩스 세션이 오류 없이 완료되었습니다. |
311 | 로컬 장치 사용자가 Stop (중지) 키를 눌러 모든 페이지가 전송되기 전에 세션이 중단되었습니다. |
312 | 원격 팩스 장치가 호출 응답에 실패했습니다. 특히 원격 장치의 팩스 호출음 또는 팩스 신호가 감지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문제는 사용자가 잘못된 번호에 전화를 걸었거나, 올바른 번호에 전화를 걸었지만 해당 장치가 응답하지 않도록 구성되었거나, 원격 장치가 용지가 부족하거나 용지 걸림 문제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지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원격 팩스기가 문서를 수신하고 전송을 다시 시도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313 | 로컬 장치가 원격 장치를 호출할 때마다 통화 중 신호음이 감지됩니다. *회선이 통화 중 상태가 아닐 때 팩스 전송을 다시 시도합니다. |
314 | 로컬 장치가 원격 진단 세션을 시작하려 했으나 로컬 장치에 원격 진단이 비활성화되어 있음을 감지했습니다. *원격 장치에서 원격 진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315 | 로컬 장치가 원격 진단 세션을 시작하려 했으나 로컬 장치가 지원하는 원격 진단 버전이 호환되지 않는 버전임을 감지했습니다. *이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원격 버전을 가진 장치 간에는 원격 진단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
316 | 로컬 장치가 문서 전송을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나 원격 장치가 문서를 수신할 수 없음을 감지했습니다. 이는 극히 드문 경우에만 발생하는 오류로, 일반적으로 원격 장치가 문서를 수신할 수 없는 경우 이 장치는 응답하지 않게 됩니다. 이는 원격 장치가 문서 전송을 폴링하도록 구성되었지만 전송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몇 가지 예외 중 하나입니다. *원격 장치를 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일반적으로 원격 사용자는 장치에 용지가 있고 용지 걸림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다른 오류 메시지가 모두 처리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317 | 원격 장치가 로컬 장치에서 지원하는 팩스 수신 속도나 변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이 장치는 서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
318 | 원격 장치는 로컬 장치에서 선택한 페이지 너비에 맞는 팩스 수신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원격 장치에서 지원하는 크기로 팩스 너비를 조정합니다. |
319 | 로컬 장치가 이진 파일 전송(BFT)을 시작하려고 시도하였으나 원격 장치에서 이 작업 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원격 장치의 BFT 기능을 활성화합니다(지원되는 경우). *BFT로 전송하는 대신 일반 팩스로 문서를 다시 전송해 봅니다. |
320 | 로컬 장치가 원격 장치와의 폴링 수신을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나 원격 장치는 이와 같이 구성되어 있지 않음을 감지했습니다. 원격 장치로부터의 폴링 전송은 일반적으로 각 팩스 세션과 함께 구성됩니다. *로컬 사용자가 폴링 수신을 원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로컬 장치를 일반 팩스 수신으로 재구성합니다. *원격 장치를 폴링 전송으로 구성합니다. 원격 사용자가 전송할 문서를 넣은 다음 장치를 폴링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
321 322 323 324 |
회선 상태가 좋지 않아 수신 팩스기에 통신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호스트 장치를 더 낮은 속도로 수신하도록 설정합니다. *세션에서 여러 페이지의 대형 문서를 전송하지 못하면 이 문서를 여러 번 나누어 재전송합니다.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
325 ECM 326 ECM 327 ECM 328 ECM |
전화선 상태가 매우 나쁩니다. *ECM을 비활성화합니다. 이 경우 해당 오류가 여전히 발생하고 수신 페이지의 이미지 품질이 떨어질 수 있으나 그러나 전체 문서 수신 기능은 개선됩니다.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
329 330 331 |
원격 장치가 하나 이상의 페이지에 너무 많은 오류가 수신되었음을 보고했습니다(비ECM 모드). 이 오류로 세션이 즉시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다음 페이지도 계속 전송할 수 있으며 뒤 페이지도 오류 없이 수신될 수 있습니다.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전송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ECM을 활성화합니다. *초기 전송 속도를 더 낮게 설정합니다. |
332 333 334 335 336 337 338 ECM 339 ECM 340 ECM 341 ECM 342 ECM 343 |
원격 팩스 장치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팩스를 다른 팩스기에 전송하여 이를 확인해 봅니다. 팩스가 제대로 전송되는 경우 원격 장치 사용자에게 이를 알립니다. *다른 장치로도 팩스를 전송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장치의 전원을 10초간 껐다가 다시 켠 후에 다시 전송해 봅니다. |
344 345 346 347 348 349 ECM 350 ECM 351 ECM 352 ECM 353 ECM 354 355 |
연결이 중단되어 원격 장치가 로컬 장치의 팩스 명령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팩스를 보낼 전화 회선이 낡았거나 전화 회선에 잡음이 계속 들리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정전 및 기타 전원 관련 문제 등이 이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통화 중 대기 서비스가 이 오류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수신 호출로 들리는 클릭 소리가 실제로는 일시적으로 회선 연결이 끊어진 것일 수 있습니다. 또는 원격 사용자가 수신을 진행하는 동안 Stop (중지) 키를 눌렀을 수 있습니다. 또는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두 장치가 서로 호환되지 않아 원격 장치가 단순히 호출을 중단했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ECM을 비활성화합니다. 이 경우 해당 오류가 여전히 발생하고 수신 페이지의 이미지 품질이 떨어질 수 있으나 그러나 전체 문서 수신 기능은 개선됩니다. *더 낮은 속도로 전송해 봅니다. |
356 357 358 359 360 361 362 ECM 363 ECM 364 ECM 365 ECM 366 ECM |
원격 사용자가 Stop (중지) 키를 눌러 세션이 중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원격 장치에 용지 없음 또는 용지 걸림 등의 시스템 문제가 발생하여 팩스기가 페이지를 더 이상 수신할 수 없어 세션이 중단되었습니다. 또는 통화 중 대기 서비스가 이 오류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수신 호출로 들리는 클릭 소리가 실제로는 일시적으로 회선 연결이 끊어진 것일 수 있습니다. 또는 원격 장치가 호환되지 않는 기능을 감지하여 세션을 종료했습니다. *걸린 용지를 제거하고 용지를 충분히 넣고 다른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여 원격 장치가 문서를 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로컬 팩스기에서 더 낮은 속도로 수신하도록 설정합니다. *ECM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를 비활성화합니다. 마찬가지로 ECM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이를 활성화합니다. |
367 368 369 370 371 372 373 ECM 374 ECM 375 ECM 376 ECM 377 ECM 378 379 |
원격 장치가 잠겨 있는 것 같습니다. *원격 팩스기 사용자에게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합니다. 원격 장치를 10초 동안 끈 다음에 다시 켭니다. 다시 전송해 보십시오. *동일한 팩스를 다른 팩스기에 전송하여 이를 확인해 봅니다. 팩스가 제대로 전송되는 경우 원격 장치 사용자에게 이를 알립니다. |
380 ECM | 원격 장치가 CTC 프레임의 응답에 실패했습니다. 이는 오류가 있는 데이터를 수차례 전송한 후에 ECM 전송을 수행하는 도중 발생합니다. *ECM을 비활성화하고 팩스를 재전송합니다. *원격 장치에 결함이 있는 경우 이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
381 ECM | 연결이 중단되어 원격 장치가 로컬 장치의 팩스 명령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또는 원격 사용자가 수신을 진행하는 동안 Stop (중지) 키를 눌렀습니다.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ECM을 비활성화하고 재전송합니다. |
382 ECM | 원격 팩스 장치가 원격 장치의 메모리가 일시적으로 부족하여 로컬 팩스 장치에서 진행 중이던 전송 작업을 지연시키고 있습니다. 지연 시간이 해당 장치의 제한 시간 값을 초과하는 경우 세션이 종료됩니다. * 더 낮은 해상도로 다시 전송합니다. *문서를 2회 이상 나눠서 다시 전송합니다. 전송이 끝나고 다음 전송이 시작될 때까지 몇 분 동안 기다립니다. |
383 ECM | 연결이 중단되어 원격 장치가 로컬 장치의 팩스 명령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또는 원격 사용자가 수신을 진행하는 동안 Stop (중지) 키를 눌렀을 수 있습니다. *ECM을 비활성화하고 재전송합니다.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
384 | 로컬 장치가 흑백 JPEG 전송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로 흑백 JPEG 전송을 시도했습니다. *다른 모드를 사용하여 팩스 전송을 재시도합니다. |
386 387 388 389 390 391 392 393 394 395 |
연결할 수 없습니다.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
396 397 398 399 400 401 402 403 405 406 407 408 409 410 411 412 413 414 415 416 417 418 419 |
이러한 오류는 로컬 장치와 원격 장치를 제대로 연결할 수 없어 결과적으로 T30 프레임을 전송할 수 없을 때 V.34 전송 도중 발생합니다. 이는 회선이 끊어졌거나 세션 도중 회선 상태가 나빠진 경우 발생합니다. *전화선을 거치는 모든 장치를 회선에서 분리한 다음 다시 팩스를 보내 봅니다. *팩스 전화 케이블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지거나 팬, 히터, 가전 제품과 같이 노출된 전기 모터 근처를 지나지 않도록 합니다.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
420 421 |
팩스 전송을 시작한 장치에 연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팩스 장치에서 HP 팩스기와 호환되지 않는 팩스 형식을 사용할 때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422 423 |
팩스 전송을 시작한 장치에 연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팩스 장치에서 HP 팩스기와 호환되지 않는 팩스 형식을 사용할 때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430 | 전송 팩스에서 제어 데이터를 보낸 후와 팩스 데이터를 수신 팩스로 보내기 전에 길게 울리는 신호음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회선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팩스 모뎀과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전화국에 회선 상태 개선 여부를 문의합니다. |
431 | 전송 팩스기가 전송을 중단한 후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 오류는 팩스 세션이 중단된 시기에 따라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팩스가 중단되었으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
440 441 442 443 444 |
전체 페이지 중 한 페이지 이상이 전송된 후에 전송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보내기 전에 전송 장치가 제어 채널(핸드쉐이킹)을 다시 시작할 수 없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일부를 수신한 후 수신 팩스의 연결이 끊어진 경우에 발생지만 수신 팩스가 HP 팩스기와 호환되지 않는 팩스 형식을 사용할 때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컬러 팩스 전송 시 자주 발생). * 전화선 상태가 개선되면 다시 팩스 수신을 시도합니다. |
'[무한프린터 자료실] > HP오피스젯 프린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K8600 오류 표시등 해결법 (0) | 2011.10.07 |
---|---|
L7590 네트워크 고정IP 설정방법 (0) | 2010.05.14 |
HP-L7580 팩스수신 오류 코드 (0) | 2009.11.14 |
88헤드 분해방법 (0) | 2009.10.25 |
HP-K8600 공유후 출력이 안될때.. (0) | 2009.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