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공급기의 카트리지는
2006년경 부터 중국산 카트리가 출시 되면서
현재는 정품개조 카트리지로 달려 오면서 변화를 끝냈다...
아래는 02 무한공급기의 초기 중국산 카트리지 부터
현재의 정품개조품 까지의 장단점을 정리한 자료 입니다.
무한 카트리지 구입시 참조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 윗면 호스 연결부 *
01. 초기모델 : 2개의 구멍이 있다..아래 넓은부위는 에어 배출구며 위쪽이 잉크공급 연결부로
장착하면 잉크가 연결부 아래쪽만큼만 있기때문에 연속출력시 잉크공급이 부족할수 있다.
02. 1차 개선모델 : 아래쪽 넓은쪽이 잉크공급 연결부고 위쪽은 구멍은 맊혀있으며 에어 배출구는 없다.
장착시 잉크 공급 연결부가 최고 상단에 있어 잉크가 항상 가득차 있어 연속 출력에도 문제 없다.
03. 현재 유통되는 신제품 : 잉크 공급 연결부만 있다.
04. 정품 개조품.
* 카트리지 바닥 *
01. 초기모델 : 아래쪽은 잉크 토출구이며 위쪽은 에어 배출구로 내부를 관통 하여 에어를 외부로
그대로 배출 시킨다.
02. 1차 개선모델 : 아래쪽은 잉크 토출구이며 위쪽은 에어 배출구로 외부와는 연결이 되있지 않아
에어가 외부로는 빠지지 않는다.
03. 현재 유통되는 신제품 : 아래쪽은 잉크 토출구만 있고 에어 배출구는 그냥 홈만 만들어져 있고
카트리지 내부와는 연결이 되있지 않다.
04. 정품 개조품 : 위쪽 에어 배출구의 고무 패킹을 빼내고 맊아 놓았다.
* 옆면과 잉크 토출구 모습 *
01. 초기모델 : 바닥면 커버가 분리 되며 토출구내부에 스프링으로 되있어 스프링 불량으로 잉크가
제대로 토출이 안되는 현상과 잉크 누수가 발생을 한다.
커버를 분리하면 비닐로 바닥이 마감처리 되있어 잉크가 누수가 될수가 있다.
02. 1차 개선모델 : 초기와 같이 커버가 분리 되며 개선사항은 토출구 내부에 스프링이 없고 패킹으로
마감 처리하여 스프링 불량으로 잉크가 제대로 토출이 안되는 현상과 잉크 누수가 발생을
개선 시켰다..[여기서 누수는 카트리지 프린트기에서 분리 했을때 발생하는 누수임]
커버를 분리하면 비닐로 바닥이 마감처리 되있어 이눔도 잉크가 누수가 될수가 있다.
03. 현재 유통되는 신제품 : 고주파 접합으로 정품과 같은 일체형으로 커버가 분리 되지않다.
하지만 간혹 접합부 불량으로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04. 정품 개조품 : 커버와몸체 일체형이며 토출구 내부에는 스프링이 없고 입구고무 패킹으로
마감돼있다. [초기정품의 경우에는 토출구 내부에 스프링이 들어 있었다]
결론은 가능하면 02 무한 공급기는 정품개조형을 추천하며
개조가 여의치 않아 양산품 구입시는 위사항을 따져 보고 구매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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